본문 바로가기
경제/미국주식

미국주식 퀄컴(QCOM) 주가전망과 기업분석 배당금

by India 2022. 2. 28.
반응형

미국주식 퀄컴 기업분석, 주가전망,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 퀄컴 기업분석

 

정식 명칭은 Qualcomm Technologies, Inc으로 1985년 설립되었으며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퀄컴이 경쟁력이 있는 것은 바로 CDMA 원천 기술 특허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퀄컴의 주요 사업 분야는 바로 5G 반도체 시장입니다. 5G와 반도체 모두 미래 산업에서 각광받고 있는 분야인데요. 이외에도 사물인터넷, 자동차, 메타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새로 확장하는 분야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퀄컴의 현재 주가는 170달러로, 한화로 20만원 정도 됩니다. 지난 10년간 가파른 우상향 기세를 보여줬으며, 3년, 1년 사이에도 쭉 상승하는 그래프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퀄컴 주가전망

 

퀄컴의 주가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이유는, 퀄컴이 관여하고 있는 사업이 모두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5G의 경우는 자율주행, 메타버스 세상이 가까워질수록 각광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LTE를 쓰기 보다는 5G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장 5G가 급속도로 상용화되긴 어렵지만, 점진적으로 많은 분야에서 5G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퀄컴은 22년 1분기 매출 이익 부분에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1분기에 시장 기대를 충족시키는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모바일 기업의 최강자로써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매출 부분에서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주가 또한 이에 맞게 우상향의 움직임인데요. 무엇보다 빠르게 5G가 상용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퀄컴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보는 편이 맞는 거 같습니다.

 

> 퀄컴 배당금

 

퀄컴은 현재 3월, 6월, 9월, 12월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퀄컴의 배당금의 경우 1주당 분기배당으로 0.68달러를 지급하고 있는데요. 일년에 약 3000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가대비 상당한 배당 수익률이라 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