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미국주식

미국주식 시놉시스(SNPS) 기업분석과 주가전망

by India 2022. 2. 27.
반응형

시놉시스 기업분석과 주가전망입니다.

 

> 시놉시스 기업분석

 

시놉시스는 글로벌 1위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기업입니다. 반도체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시놉시스의 주력 아이템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EDA 그리고 다른 하나는 반도체 지식 재산권 IP입니다. 두 사업 아이템은 4차 산업 혁명 시대,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시놉시스가 개발하고 있는 반도체 산업의 경우 5G, AI, CLOUD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제품에 빠지는 곳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주력 사업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드릴게요.

 

1. EDA 산업

EDA는 Electronic Design Automation의 약자입니다. 반도체 산업에는 크게 세가지 분야가 있다고 할 수 있어요. 반도체 설계기업과 반도체 제조기업 그리고 마지막으로 반도체를 만들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산업인데요.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대만의 TSMC가 제조기업(파운트리)에 속한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시놉시스는 마지막,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반도체 소프트웨어 제조는 진입장벽이 가장 높으며, 이렇게 진입장벽이 높은 분야의 글로벌 1위를 바로 시놉시스가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엄청난 경쟁력을 가진 회사임은 분명합니다.

 

2. SEMICONDECTR INTELLECTUAL PROPERTY (IP)

다음 아이템은 IP입니다. 반도체의 설계 부분인데요. 진입장벽과 기술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시놉시스의 IP 설계자산에 타 반도체 회사들이 점점 더 아웃소싱을 맡기는 실정이라 하네요.

 

이렇듯 4차 산업혁명, 반도체 관련해서 큰 경쟁력을 갖고 있는 시놉시스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요?

이러한 시놉시스의 현재 주가는 311달러로, 한화로 약 37만원입니다. 적은 가격은 아니지만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만큼 상승했나? 생각해보면 아직 상승여력이 더 남아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유망한 사업치고는 지난 10년간 등락폭을 거듭하며 지금에 이른 것처럼 보이는데요. 다만 코로나 이후 1년간 급격한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 합니다.

 

2021년 1분기 시놉시스는 매출, 영업, 순이익 모두 성장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자사주를 매입하면서 기업 성장에 대한 자신감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 시놉시스 주가전망

 

흔히 주식에 투자하려 기업을 분석할 때 크게 두가지를 보라고 하죠. 하나는 그 기업의 사업 아이템이 미래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가? 그리고 다른 하나는 그 기업이 해당 분야에서 독점을 하고 있는가? 입니다. 그리고 이 두가지 질문에 시놉시스는 모두 YES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죠. 반도체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의 거시적으로 가장 많은 투자와 개발이 이뤄지는 분야이며, 이 분야를 선두하는 업체가 바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시놉시스는 이러한 흐름의 중심에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찌보면 아직 주가가 저렴한 편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또한 삼성전자, 인텔과 같은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해당 산업을 빠른 속도로 성장시키고 있는데요. 이말은 즉, 고객사의 성장과 발전이 시놉시스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이겠죠.

 

무엇보다 시놉시스의 매출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EDA 산업의 경우 중국이 바짝 추격하려는 노다지 산업이라 할 수 있어요. EDA, 즉 반도체설계자동화 산업의 경우 고부가 제품 생산을 위해선 매우 중요한 분야인데, 이 부분의 중국 시장이 투자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가치가 있는 산업이라 할 수 있죠. 국가적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봤을 때, 시놉시스는 물론 EDA 산업을 선두하는 모든 기업들의 주가 전망이 밝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리는 산업 중 대다수가 4차 산업혁명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만큼 당장 실적/이익으로 이어지지는 않더라도 많은 분야가 연구 개발 분야에 있으며, 그 시너지가 터졌을 때 돌아오게 될 수익도 어마무지 할 것이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인류의 기술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기술이 보여줄 세계 또한 기대가 되면서 또 한편으로는 무섭습니다. 고도의 기술이 가져올 인류의 모습은 아름다울지, 아니면 디스토피아 일지... 어쨌든 시놉시스를 소개해드리면서 잡담이 많았네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시놉시스라는 기업 이름, 뭔가 섹시하면서도 마음에 들어요.

 

위 글은 투자권유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개인의 주관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