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태원 한남동 피자 맛집 파이프그라운드 pipe ground

by India 2021.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입니다:)

오늘은 이태원 한남동 피자맛집 파이프그라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랜만에 맞는 솔클, 친구랑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친구가 가보자고 한 맛집이 바로 파이프그라운드였어요. 피자를 먹기 전 창덕궁을 둘러본 저희는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아 배가 많이 고픈 상태였는데요.

 

파이프그라운드(pipe ground)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27길 66

02-793-1500

평일 11:30 - 21:00

금,주말 10:30 - 21:00

한강진역 3번 출구 도보 4분

 

파이프그라운드는 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약 4분 정도 걸어가니 나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라 그런지 웨이팅이 평소보다 길었어요. 그래도 기다려볼만 하다 싶어 30분 정도 서있었던 거 같고, 결과적으론 웨이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맛있었거든요.

 

웨이팅하고 있을 때 직원분이 오셔서 메뉴판을 건네주셨고, qr검사를 해주셨어요. 

저희는 페퍼로니 피자와 옥수수 피자 반반과 리가토니 화이트 라구를 시키기로 하고, 유기농 화이트 와인 1잔과 망고 맥주를 음료로 곁들기로 했어요. 결과적으로 다 맛있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방문해서 먹어보지 못한 다른 메뉴들도 맛보고 싶어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계단 한쪽에 이렇게 이쁜 트리가 서있었습니다. 참고로 파이프그라운드는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지하라서 왠지 분위기가 안날까봐 걱정했는데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무척 깔끔하고 분위기 있어서 좋았어요. 오랜만에 '공간'이 주는 '분위기'라는 것을 느껴봐서 좋았습니다. 사실 요즘 어디를 가도 맛있는 것, 사기 좋은 것들은 많았지만 '분위기'나 '느낌'을 선사해주는 곳은 찾기 힘들었거든요.

지겨운 웨이팅이 끝나고 드디어 자리에 착석하자 이렇게 이쁜 접시와 나이프, 포크가 눈에 띄었는데요. 나이프는 피자를 먹을 때 편리하고 유용하게 만들어진 듯 했어요. 피자를 자르기에도 편했고, 가져가기에도 편했죠. 접시도 너무 예쁘죠?:)

제일 먼저 음료가 나왔어요. 유기농 화이트 와인과 망고 맥주였는데요. 둘 다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망고 맥주는 음료 같으면서도 맥주 특유의 시원스러움이 묻어 나와 정말 맛있었습니다. 화이트 와인도 적당히 달짝지근해서 피자와 라구와 곁들기에 딱이었어요. 다소 느끼할 수 있는 피자, 라구의 맛을 와인이 깔끔하게 잡아주는 느낌이었죠. 망고 맥주는 집에서 따로 구매해서 먹고 싶을 정도로 캐주얼하면서도 달달하니 너무 맛있었고요.

다음으로 리가토니 화이트 라구가 나왔습니다. 포크로 소스를 살짝 떠서 먹어보니 화이트 크림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입안을 감쌌어요. 흔히 먹을 수 있는 화이트 크림 소스에서 더 고급스럽고 균형잡힌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피자가 나왔어요. 페퍼로니와 옥수수 피자 반반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메인 메뉴인만큼 기대가 컸는데 충분히 기대가 충족되었답니다:)

특히 옥수수 피자는 여기서 처음 먹어보는 생소한 메뉴였는데요.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놀랐어요. 평소에 옥수수를 크게 좋아하진 않는데, 이렇게 피자로 먹어보니 옥수수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달달하면서도 기름지지 않는 고소함이 입안을 가득 채우는데, 정말, 정말 특별하고 맛있었어요!XD

 

원래 맛집을 크게 신봉하지 않는 편인데, 이곳 한남동 파이프그라운드는 정말 강추드립니다. 피자, 라구, 음료 뭐 하나 빠짐없이 보통 이상의 맛은 하는 곳이에요. 거기에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적절한 음악 선곡까지 데이트 코스로 딱 알맞는 곳이에요. 멋있는 분위기와 맛있는 피자를 원하신다면 이곳 파이프그라운드를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