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지원 금메달 쇼트트랙 1위 대한민국을 다시 증명하다

by India 2023. 3. 11.
반응형

박지원 선수가 금메달을 따며 명부상실 쇼트트랙 1위 국가인 대한민국의 위상을 다시 증명했습니다. 

박지원 선수 사진 출처: 뉴스1

3월 11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는 KB금융 국제빙상경기연맹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 대회 남자 1,500m 경기가 열렸습니다. 이 경기에서 박지원은 한국 대표팀에 첫 금메달을 안겨주었는데요.

 

박지원은 경기 스타트 후 잠시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결승선을 앞두고 부터는 속력을 높이면서 2위 자리에 단숨에 올라섰는데요. 이후 2바퀴를 남기자 더더욱 속력을 끌어올려 1위 자리를 꿰차게 되었고, 그 다음부터는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결승선을 멋있게 통과하였습니다. 결국 그는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 대회 남자 1,500에서 2분 17초 792을 기록하며 금메달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이미 박지원은 2022-2023 ISU 월드컵에서도 금메달 14개를 획득하며 대한민국의 간판 선수로 자리 잡았는데요. 그 위상에 걸맞게 오늘도 멋있는 모습으로 명부상실 쇼트트랙 강대국 대한민국의 명예를 높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국심이 엄청 많다, 싶은 사람은 아니지만 스포츠 선수들이 국제 대회를 나가 멋있게 금메달을 따는 모습을 보면 마치 제가, 제 가족이, 제 친구가 금메달을 딴 것마냥 기쁜 심정이 들어 매번 신기합니다. 특히나 쇼트트랙 분야는 우리나라가 오랜 기간 강대국으로 알려지기도 했고, 워낙에 대단한 선수가 많아서 그런지 쟁쟁한 분야에서 1위를 거머쥔 우리나라 선수들이 더 자랑스럽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주말 저녁을 좋은 소식과 기분으로 마무리 할 수 있어 기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