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내주식

국내 주식 하이브(HYBE 구 빅히트 BIGHIT) 주가 전망과 배당금 현황은?

by India 2021.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입니다. 오늘은 하이브(구 빅히트)의 주가 전망과 배당금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하이브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BTS라는 세계적인 가수를 키워낸 곳입니다. 방시혁 의장을 중심으로 커진 빅히트는 BTS를 앞세워 음원 사업은 물론 위버스와 같은 플랫폼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하이브로 사명을 바꾼 후, SM, YG, JYP와 같은 기획사가 아닌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빅 IT기업과 경쟁하고 싶다고 포부를 나타내기도 했죠.

 

그리고 그 포부는 실제 사업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BTS의 경쟁력을 앞세워 각종 음원차트를 올킬하는 것은 물론, BTS 특유의 촘촘하고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텔링을 활용한 각종 콘텐츠를 생산해가고 있는데요. BTS를 활용한 굿즈 사업, 게임 사업, 메타버스 산업 등 분야를 넓혀가는데 주저하지 않고 있습니다. 가파른 성장속도와 함께 무섭도록 커지고 있는 하이브, 앞으로의 주가전망은 어떻게 봐야할까요?

 

하이브의 현재 주가는 27만원대로, 최고가 34만원을 찍은 뒤로 최저 14만원대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거대 영화제작사인 워너브라더스의 투자를 받았고,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가 속한 이타카 홀딩스를 최근에 인수하기도 했죠. 이는 BTS가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실정을 잘 반영한듯 합니다.

 

또한 자체 플랫폼 위버스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게임 회사인 넷마블이 위버스에 투자를 했고(넷마블은 단순 게임회사 이상으로 투자회사로 불릴 정도로 투자에 선견지명이 있죠), 네이버가 위버스 컴퍼니의 지분 49%를 취득했기 때문에 두 회사의 시너지 또한 기대되는데요. 특히나 네이버는 제페토를 앞세워 메타버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위버스와의 합작이 어떻게 이루어질 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4차 산업혁명의 다음 먹거리는 개인적으로 메타버스 산업에 있다고 봅니다. 국내, 나아가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하이브는 이점에 동의하고 사업 개척을 위해 고군분투 하는 듯 보이고요. BTS라는 세계적 가수와 압도적인 팬 콘텐츠 생산 능력, 거기에 게임산업과 메타버스 산업의 시너지까지 더해진다면 하이브의 앞날이 휘황찬란할 거 같은데요.

 

그럼 하이브 주가전망에 대한 저의 의견 정리해볼게요.

 

San's opinion:

 

하이브 장점: BTS와 BTS를 앞세운 막강한 콘텐츠 생산력입니다. 이는 게임산업, 나아가 메타버스 산업에서도 경쟁력이 되어줄 듯 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말한 방시혁 의장의 말처럼 다음 산업 타겟은 메타버스 세상에 있고, 이를 주도할만한 경쟁력이 하이브에게는 충분히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워너브라더스와의 협업, 저스틴 비버와 아리아나 그란데가 있는 아티카 홀딩스 인수 등 세계적으로 산업을 좀 더 뻗너가나는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브 단점: BTS는 하이브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일찍이 빅히트의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BTS에 대한 과한 의존도가 하이브에도 이어질 듯 보입니다. BTS의 군대문제나, BTS 외에 아직 막강한 경쟁력을 가진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점 등 단점 또한 아예 무시할 수 없는데요. 한계를 모르고 성장한 하이브가 과연 BTS 콘텐츠를 뛰어넘는 산업 생산력을 가지게 될 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브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만큼, 한계없이 나아간다면 배당금 그 이상의 이익을 주주들에게 안겨줄 것처럼 보이네요.

 

이상으로 오늘 하이브에 대해 정리해봤고요. 정보는 단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