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내주식

국내 주식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과 배당금 현황은?

by India 2021.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입니다. 오늘은 국내 주식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과 배당금 현황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카카오게임즈는 제가 많이 애정하는 주식입니다. 실제로 현재 꽤 수익률이 되는 편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기 때문이죠. 코로나 이후 게임 산업은 정말 날개를 달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게임즈는 근 1년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준 종목 중에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 어떻게 봐야할까요?

 

최근 엔씨소프트의 주가 하락에 알 수 있듯, 아무리 게임 산업이 수혜를 입었다 한들 다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저는 이렇듯 엔씨소프트가 지진부진 하는 이유로 너무 과거의 영광에 갇혀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요. 엔씨의 대표적인 게임 리니지 역시 훌륭한 게임이고 마니아층 역시 두둑하지만, 중요한 건 새로운 흐름과 새로운 세대, 새로운 유저들의 등장이 아닐까 싶어요. 무엇보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게임 산업의 패러다임 역시 바뀌는 추세가 아닐까 싶고, 엔씨소프트 역시 주가를 지키기 위해선 이러한 흐름을 잘 따라가야 할 거 같은데요.

대기업의 양날의 검은 안정성이 곧 보수성이 되고, 보수성이 때로는 기업의 퇴보를 부른다는 점입니다. 이와 달리 스타트업이나 신생기업 등은 자본력이나 안정성은 부족하지만 그만큼 성장에 대한 갈증이 크며, 그러한 갈증이 때로는 대기업을 뛰어넘을 만한 폭발력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카카오 역시 마찬가지였죠. 기존에 대한민국의 기성 기업은 아니였지만, 지금은 대한민국에서 카카오를 빼놓고는 말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으니까요. 카카오 외에 BTS의 소속사인 구 빅히트, 현 하이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JYP, SM, YG로 대표되는 기존 기획사를 뛰어 넘어 신생 기획사가 이젠 세계로 나가고, 대표로 자리잡기 시작했으니까요. 최근 부진을 보여주는 엔씨 역시 이러한 포인트로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다면 오늘 분석하는 카카오게임즈는? 일단 회사 자체만 보면 신생에 가깝다고 할 수 있지만, 카카오라는 모회사가 아주 든든히 받쳐주고 있죠. 또 최근에 출시한 오딘이 구글 마켓에서 엔씨를 뛰어 넘는 실적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또 모바일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카카오게임즈가 주력하고 있는 사업은 주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나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게임들입니다. 카카오게임즈 뿐만 아니라 4차 산업을 준비하는 게임회사들 대부분이 다 이러한 서비스를 접목시켜 게임 개발에 힘을 쓰고 있을 거예요. 그런데 그중에서도 왜 카카오게임즈냐?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나 위치기반 서비스 모두 필요한 건 데이터입니다. (저도 전공자는 아니라 아주 디테일한 건 모르지만요)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국내 온라인 유저들의 데이터를 가장 많이 소지하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 생각해보면 카카오입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뱅크 등 개개인의 데이터 베이스를 가장 많이 수집하고 있는 곳은 단연 카카오입니다. 데이터가 많이 쌓이는 만큼,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개발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저는 이러한 이유로 수많은 게임사 중에서도 카카오게임즈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수집된 대량의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여, 어떤 퀄리티의, 어떤 서비스 게임을 만들 것인가는 회사의 역량에 달렸지만 지금까지 카카오가 수행해 온 사업을 봤을 때 저는 긍정적인 전망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현재 주가는 72,000원입니다. 엔씨소프트의 현재 주가는 59만원대입니다. 넷마블의 현재 주가는 12만원대입니다. 카카오게임즈를 꽤 매수한 투자자로써, 카카오가 두 회사를 뛰어넘어 성장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San's opinion

 

카카오게임즈의 장점: 뒷배가 엄청난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다. 게임 개발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가 데이터에서 나올 경우, 많은 대중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 산업이 성장할 경우, 네이버의 제페토를 견재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는 카카오 게임즈에서 나올 확률이 크다고 생각중..

 

단점: 치열한 경쟁사들. 그리고 언제 치고 나올지 모르는 신생 게임회사들. 카카오도 어느순간 기성 기업이 되고 고이게 되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신생 회사에 언제든 밀릴 수 있다고 생각. 그러나 아직은 아닌 거 같다. 

 

마지막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신생회사기도 하고, 배당금 보다는 폭발적인 성장을 통한 주가 상승이 주주들에게 회사의 이익을 환원하는데 더 알맞는 방향인 듯 싶어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카카오게임즈는 그런 방법이 더 잘 어울리는 기업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분석 마치며 정보는 단순 참고만 해주세요!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