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내주식

국내 주식 SK텔레콤 주가 전망과 배당금 현황은?

by India 2021.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입니다:) 오늘은 국내주식 SK텔레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사실 코로나 이전부터 제가 주목하고 있던 주식이 바로 SK텔레콤인데요. 2년전 코로나 이전과 비교했을 때에 비해 지금 주가가 많이 상승했더라고요. 특히나 오늘 (9월27일)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오늘 상승세의 원인을 저는 분기배당 때문이라고 보고 있어요.

 

물론 국내 대표 배당주 외에도 개인적으로 SK텔레콤을 성장주로도 보고 있습니다. 통신주이니 안정적인만큼 그 성장세가 더딜 것으로 예상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생각에 SK텔레콤은 쭉 우상향을 보여줄 것처럼 보여요. 그래프의 기울기가 가파르지 않더라도, 개인적으론 SK텔레콤 충분히 성장주로 볼만합니다.

 

그 이유는 여타 다른 종목과 마찬가지로 4차 산업혁명에 있어요. 데이터 산업이 중심이 될 때,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어야 되는 것이 이슈일테고,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통신주가 주목받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SK텔레콤의 경우 국내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는 것은 물론, 카카오, 우버 등 대기업과의 협업으로 앞으로의 산업혁명을 주도할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액면분할 이슈 역시도 반도체 및 ICT 등 미래산업을 위한 과정으로 보여지구요.

 

SK텔레콤은 11월 29일 변경상장 및 재상장을 앞둘 것으로 보여요. 이후에 주가 역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처럼 5G를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SK텔레콤, 개인적으로 주시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높은 배당률 또한 SK텔레콤의 메리트라 할 수 있어요. SK텔레콤의 분기 배당은 매년 3월, 6월, 9월, 12월 말에 이루어지며 총 배당금은 2,500원씩 10,000원입니다. 절대 적은 금액이 아니죠. 배당금만 잘 활용하더라도 월세를 꼬박꼬박 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이처럼 SK텔레콤은 국내 배당주 중에서도 대표격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이런 SK텔레콤에 대한 저의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San's opinion

 

장점: 성장주이자 배당주.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5g의 중심에 서있는 통신주가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기에 SK텔레콤은 통신주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죠. 자율주행, OTT 등 미래 산업에 충분히 가능성이 많은 종목이며, 안정적이며 높은 배당금 또한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단점: 배당률이 높다는 건 어쩌면 성장성이 낮을 수도 있다는 것인데... 이것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아요. 일단 지금으로썬 SKT, 매우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