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내주식

탄소배출 관련주 TKG휴켐스 주가 전망과 배당금 정보

by India 2022. 4. 11.
반응형

 

TKG휴켐스 주가전망과 배당금 정보입니다.

 

최근 상호명을 TKG휴켐스로 바꾼 (구)휴켐스의 주가 전망과 배당금 정보입니다. 휴켐스의 경우 "탄소배출권"관련 대표 종목인데요. 저도 처음에 탄소배출권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이게 무슨 말이지? 싶었습니다. 그래서 탄소배출권이란 말을 처음 접해 보신 분들을 위한 설명이 먼저 필요할 거 같아요.

 

> 탄소 배출권?

 

탄소 배출권은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일종의 이산화탄소 배출 권리로 볼 수 있으며, 할당받은 양보다 적게 배출한 사람은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한 사람에게 배출 권리를 팔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배출할 이산화탄소가 적다면 그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팔아 돈을 벌 수 있게 만든 제도이지요.

 

이산화탄소 배출이 지금껏 무료였기에, 사람들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남용하였고 이로 인해 지구 온난화가 심각해졌기 에 이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가 바로 이 탄소배출권 제도입니다. 

 

그리고 이 탄소배출권으로 현재 최대 이익을 거두고 있는 대표 기업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휴켐스입니다.

 

> 휴켐스 기업소개

 

탄소중립이 요즘 핵심 키워드죠. 정치, 사회, 경제 전반적으로 친환경은 주된 이슈인 듯 합니다. 이런 와중에 "탄소세"라고 해서 탄소 배출량이 많을 경우 막대한 세금을 물어야 하는 정책이 있는데요. 그런데 지금까지 활발히 공장을 운영해온 회사의 경우 탄소 배출량을 한 번에 줄이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다 보니 세금을 덜내기 위해 기업에서는 탄소배출권을 추가로 구매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함으로써 이익을 얻는 사업구조의 회사가 바로 휴켐스입니다. 그러나 탄소배출권 외에도 암모니아를 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곳이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 전기차 시장 다음으론 수소차, 수소를 활용한 신에너지 산업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기에 이러한 사업 아이템이 나빠 보이지 않네요.

지난 3년간 휴켐스의 주가 그래프입니다. 10년 그래프도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등락폭이 거듭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딱히 우상향을 그리고 있진 않죠. 그러나 이는 어느정도 당연한게, 아직까지 탄소배출권이 일반화되진 않았으니까요. 탄소배출, 탄소중립, 수소 에너지 사용 등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이지, 지금 본격적으로 진행되었거나 일상적으로 상용화 된 것은 많지 않죠. 만약 탄소배출, 수소 사용 등이 일상적으로 상용화 될 경우 충분히 주가 그래프가 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무재표를 보면 충분히 안정적으로 큰 매출을 거두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예요.

ROE도 꾸준히 10퍼 이상 유지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PBR이 1점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가에 큰 거품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만도 한 게 아직 본격적인 상용화 단계는 아니다 보니 기대감이 반영될 것도 딱히 없겠죠)

 

> 휴켐스 주가전망

 

휴켐스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고있는 편입니다. 일단 탄소배출권이라는 유망한 산업 분야를 쥐고 있습니다. 유엔으로부터 100만톤 규모의 CERs 인증을 획득, 국내 최대 수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화학 부문에 대한 사업적 기대감도 있기 때문인데요. 휴켐스는 금호미쓰이화학과 모노니트로벤젠(MNB)을 3조원대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모노니트로벤젠은 MDI, 폴리우레탄 등의 제조에 쓰이며 건축자재 및 인조가죽 등의 원료라고 합니다.

 

탄소배출권 외에도 화학부문에서 두드러진 공급 계약과 매출을 달성하고 있기에 휴켐스의 주가는 충분히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본격적으로 탄소중립과 수소 에너지 사용이 상용화 되는 시점에서는 주가에서도 큰 퀀텀 점프가 예상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 휴켐스 배당금

 

휴켐스는 현재 주당 1,0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 기준일은 12월 31일로 적어도 이틀 전에는 매수해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 글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개인의 주관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