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내주식

국내 고배당주 한국금융지주 배당금과 주가 전망은?

by India 2021.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입니다:) 오늘은 한국금융지주(071050)의 배당금과 배당지급일, 그리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금융지주의 현재 주가는 84,900원입니다. 한참 카카오뱅크 상장 이슈가 있었을 때 들어가서 9만원대에 물려본 경험이 있는 저로써는 그때에 비해 크게 등락이 있진 않았구나 싶은데요. 10년동안 차트를 보면 등락폭이 큰 편에 속하지만, 결과적으론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융지주 종목의 경우 지난 10년간 한국금융지주 그래프가 보여주듯 등락폭이 큰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어느정도의 등락폭은 각오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 같아요. 그럼에도 한국금융지주 종목이 매력적인 건, 바로 배당금 때문인데요.

 

▶ 한국금융지주의 배당금

 

한국금융지주는 지난 3년간 꾸준한 배당금 상승을 보여준 곳이기도 합니다.

2018년 2019년 2020년
1,800원 2,900원 3,000원

▶ 한국금융지주vs한국금융지주우

 

한국금융지주 외에 한국금융지주우 또한 높은 배당금을 자랑하는데요. 둘의 차이라고 한다면, 한국금융주는 보통주로 의결권 같은 회사 내 지분구조에 간섭할 수 있지만, 한국금융지주우는 그러한 주주로써의 권리는 갖지 못하는 대신, 더 높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어요. 한국금융지주우의 경우 약 61원 정도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 한국금융지주 주가전망

 

한국금융지주가 매력적인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다음으로 약 4%의 지분을 갖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상장 이슈 때 약 12만원대까지 상승폭을 보여주었고, 이때 제가 고점에 잘못 들어갔다가 물린 경험이 있죠. 이후 카카오 규제가 시작되면서 다시 하락하는 움직임을 보여줬던 거 같아요.

 

이처럼 한국금융지주는 1. 고배당주 2. 카카오뱅크의 지분 소유라는 매력적인 두 가지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한국금융지주 배당기준일과 지급일

 

한국금융지주의 배당기준일은 12월 31일로, 12월 28일까지는 매수하셔야 다음년도 4월쯤 배당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000원 정도의 배당금이면 꽤나 높은 배당수익률을 자랑하기 때문에 한번 노려 보셔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위의 정보는 단순 참고만 하시고, 투자는 개인의 주관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투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