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국 주식 오라클(ORACLE) 주가전망과 배당금은?

by India 2021.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오라클(ORACLE)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근 유튜버 슈카님께서 오라클을 언급하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던 시기부터 주목하고 있던 종목이라 새삼 다시 또 떠오르더라고요.

제가 오라클에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종목 자체가 '클라우드'라는

4차 산업혁명 시기에 막강한 무기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론 '오라클'이라는 이름에 꽂히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네, 저는 이런 이름식 매매를 즐겨하는... 얼토당토 안되는 투자자예요. 

 

실제로 매트릭스에서는 주인공인 네오에게 도움을 주는 묘한 인물로 오라클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게임 문명에서도, 항상 불가사의로 오라클을 짓고 시작하곤 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영화와 게임에 모두 오라클이라는 이름이 등장했는데... 거기에 주식에서까지 등장하다니?

개인적으론 안살 수가 이유가 없죠ㅎㅎ(말도 안되는 소리..)

 

물론 이런 비이성적인 이유 외에도 나름의 오라클을 주목하게 된 논리적인 이유도 분명 존재합니다.

 

 

오라클 기업 소개

 

일단 오라클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미국, 아니 전세계 소프트업계에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거대 기업이며,

'클라우드'라는 막강한 산업의 선두주자이자 독점력을 지니고 있는 회사입니다.

 

한 업계를 독점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탄탄한 기업이라는 뜻이며, 무엇보다 '클라우드'라는 전도유망한 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이니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겠죠?

 

이러한 오라클의 현재(2021. 10. 14) 주가는 $96.4입니다. 한화로 약 11만원인데요.

오라클 주가 전망

 

개인적으로 외국 대기업 치곤 아직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10년동안 쭉 우상향을 그려왔기 때문에 투자 리스크가 큰 편도 아닌 거 같아요.

 

다만 지금은 거의 고점이고, 근 1년 사이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줬기 때문에 잠시 조정이 올 수는 있을 거 같습니다.

 

오라클 배당금, 배당시기

 

이러한 오라클이 매력적인 또 다른 이유는 바로 배당성장주라는 점 때문입니다.

 

꾸준히 우상향을 그리는 주가와 함께 배당금 또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오라클의 배당시기는 1월,4월,7월,11월이며, 배당금은 분기별로 약 $0.3정도 되며, 한화로는 550원 정도입니다.

목돈을 묵혀두기 나름 나쁘지 않은 종목인 거 같아요.

 

이처럼 오늘은 오라클에 대해 간단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제 의견을 정리하면서 글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San's opinion

 

오라클의 장점: '클라우드'라는 4차 산업혁명에 강력한 무기를 지니고 있다. 또한 미국 내 독점력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재무구조가 아주 탄탄하다. 앞으로 산업 전반적으로 클라우드가 필요한 분야가 늘어날텐데, 이러한 상황에서 오라클이 가지는 독점력과 경쟁력은 엄청난 성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배당 성장주라는 점 또한 매우 매력적. 주가가 상승하면서 배당금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도 각광 받기 충분하다고 생각함.

 

오라클의 단점: 경쟁사가 막강하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라클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이라는 거대 기업 역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분야이며, 이미 앞서있는 분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주 사업분야가 클라우드 임에도 불구하고, 경쟁력 대비 아직 뚜렷한 실적을 보여주고는 있지 않은 듯. 여러가지로 성장 가능성이 '잠재된'에 머물러 있는 느낌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투자자로써 한 편으로 장점이기도 하다. 언제 그 '잠재된 가능성'이 '폭발'할 지 모르기 때문이다.

 

지금은 고점인 듯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과연 고점인지 모르겠다. 타이밍 봐서 폭발하기 전에 들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듯!

 

위의 정보는 단순히 참고 부탁드리며,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