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19 발생현황 4월 13일 기준

by India 2023. 4. 14.
반응형

코로나 19 발생현황입니다. 4월 13일 기준으로 평이한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게 증가하거나 감소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네요. 4월 13일 00:00 기준으로 확진환자는 11,596을 기록했으며 사망자는 5명이 늘어났습니다. 여전히 서울 경기에 확진자가 많이 몰린 모습입니다.

 

코로나19 발생현황 만명 좀 넘게 기록
코로나19 발생현황

코로나 확진자, 4월 13일 기준 만명 기록

코로나는 19년도 12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전 세계로 확산되어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퍼지기 시작했는데요. 19년도부터 시작되어 어느새 코로나가 시작된 지도 4년째에 접어들고 있네요.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 현재는 만명 초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한 주 전보다는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코로나 19 증상

코로나 19의 증상으로는 발열, 기침, 호흡곤란 및 다양한 증세가 나타납니다. 특히 호흡기 감염증이 심하게 나타나는데 이외에도 가래, 두통, 설사 등의 증상도 나타난다고 하네요. 증상이 일관된 모습은 아니니 의심이 된다면 바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최근에 마스크 해제 이후 다시 확진자가 증가한 모습이 있었는데요. 아무리 마스크가 해제되었다고 하더라도 기본 수칙은 잘 지켜야 확진자 수가 더이상 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검사의 경우 가래가 있을 경우 채취하며 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가 지정된 장소에서 검사를 실시한다고 보면 됩니다. 백신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되었으나 공급 상황에 따라 백신 상황도 달라질 수 있겠네요.

 

코로나 19 관련 연락처는 지역 콜센터는 120이며 콜센터는 1339입니다.

코로나 19 예방수칙

코로나 19 예방 수칙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는 것입니다. 또 야외 공간에서는 알코올 등을 통해서 손을 씻어주시고 필요에 따라서는 마스크도 착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하여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더 좋을 거 같은데요. 코로나 19 예방에도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다고 하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