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애플페이 한국 공식 출시 세계 어디서도 결제 가능

by India 2023. 3. 21.
반응형

드디어 애플페이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을 소유하고 있는 초보 앱등이로써 참으로 반가운 소식인데요. 애플페이는 오늘(21일)부터 국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해집니다.

 

출처: 언플래쉬

 

특히 현대카드 이용자의 경우 카드를 애플페이에 추가하면 국내는 물론 세계 가맹점에서도 인앱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애플 페이는 측면 버튼(터치의 경우는 홈 버튼)을 2번 누른 뒤에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NFC 결제 단말기에 대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페이 시스템으로 굉장히 기대됩니다.

 

또 별도의 정보 기입 없이 사파리, 인앱 결제가 가능하며 철저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 번호가 바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고유 기기의 계정 번호가 생성된 후 이를 암호화 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하는데요. 또 분실하더라도 '나의 찾기' 기능을 활용해 결제를 재빠르게 잠금, 중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애플페이는 코스트코, 롯데 백화점, 폴바셋,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투썸플레이스, 배달의 민족, 무신사 등에서 결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세계적인 가맹점 및 네트워크 파트너사와 협업 예정이라고 하네요.

 

편하고, 빠르고, 안전한 애플페이 앱등이로써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특히 세계 여행을 다닐 때 유용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세상이 정말 빠르게 좋아지고 있긴 한가봐요.

 

또 한편으로는 아직 디지털 페이 시장이 자리잡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도 생각해봅니다. 외진 시골, 외곽 지역 등이요. 어렸을 적 불량식품을 사먹던 문방구나, 동네 슈퍼같은 곳이요. 이제 그런 곳이 점점 생소해지고, 답답해지지 않을까 싶어요. 현금도 사라질 거 같고... 바야흐로 아날로그 시대가 지고 있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