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미국주식

미국 주식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주가 전망과 배당금 현황은?

by India 2021.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전망과 배당금 현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IT 기업의 대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빌 게이츠가 창업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쟁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자신 밖에 없다는 말이 과장이 아니듯, 꾸준히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해가며 IT 기업의 최강자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대체불가능한 기업 MS

 

운영체제가 없다면 우리는 컴퓨터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운영체제(OS)를 꽉 잡고 있는 기업이 마이크로소프트인 것이죠. 또한 사무직에 꼭 필요한 엑셀, 한글, POWER POINT 등 모두 MS가 개발한 프로그램들인데요. 당장 컴퓨터를 키고 사람들이 어떻게 일을 하나 지켜보기만 해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왜 대체 불가능한 기업인지 뚜렷히 알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최근 업무와 여가의 중심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 가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위세 또한 한풀 껶였다는 의견이 있는데요. 아마존, 구글 등 새로운 신강자들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는 평가를 듣기도 했죠.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십여년간 마이크로소프트가 다져온 입지가 쉽게 흔들릴 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변화하는 상황에 맞게 MS 또한 기존에 업무 프로그램을 재택근무 위주로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원격 교육용 프로그램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앞으로의 실적을 좀 더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주가는 지난 십년간 꾸준히 우상향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쉽사리 하락세로 이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폭발적인 상승이 있을 것인가?에 대한 회의는 조금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재 주가는 310달러로 한화로 약 36만원 정도 됩니다. 10년 간 상승을 보여줬고, 앞으로도 쉽게 하락할 것 같지는 않네요.

 

 

 

마이크로소프트(MS)의 배당금은?

 

마이크로소프트 종목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미래 사업 분야에 대한 잠재력과 가능성도 있지만 그보다는 배당금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번년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전 배당금에서 0.06달러 인상한 0.62(한화로 약 700원)달러를 분기 배당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3,6,9,12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꾸준히 그리고 꽤나 큰 폭으로 배당금을 인상하고 있어요. 앞으로의 긍정적인 미래 가치와 배당금 현황을 봤을 때 안전하게 투자하기 괜찮은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재택근무, 원격수업에 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시키는데 박차를 가하는 반면, AI, 생명윤리와 같은 4차 산업혁명 및 인류의 미래가치에 대한 사업 또한 진행할 것처럼 보입니다. 이 기업이 쫓는 것이 사업적 수완인지, 인류의 미래 가치인지는 개인적으로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빌게이츠가 설립한 이후부터 쭉 그래왔듯,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적으로 미칠 영향은 막대한 것처럼 보이는데요. OS의 개발로 디지털 혁명을 가져온 시초 기업이 바로 MS이기 때문에 4차 산업혁명에 맞춰선 어떤 행보를 보여줄 지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제 의견을 정리하며 오늘 글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San's opinion

 

매수의견: 절대적인 안정성. 모바일의 확장으로 성장세가 한풀 꺾인 모습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절대강자는 역시 절대강자입니다. 안정적인 캐시카우로 미국 실리콘 밸리의 전통강호의 모습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고, 앞으로도 견고하게 흔들리지 않을 것처럼 보입니다. 거기다 최근 배당금을 인상하여 주주들이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는데요. 꾸준히 배당금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 이익을 실현하는데 좋은 대표적인 우량주라 할 수 있겠네요.

 

매도의견: 매도의견이라기 보다는, 개인적으로는 Low risk, low return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라클, 구글, 아마존 등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실리콘 밸리의 신흥 강자들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너무 성장해버린? 스스로가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없는?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고여있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다른 기업들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고요. 애초에 너무 신의 영역(?)까지 가버려서 더이상 성장할 게 없어버린... 그런 단점을 지니고 있다고도 할 수 있고, 이러한 점이 배당금 상향조정과도 연관이 있지 않을까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위의 정보는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길 바라며, 성공적인 투자 되세요!

반응형